본문 바로가기
Q&A 모음

Q. 초보 HR담당자에게 참고할 수 있거나, 제가 어떤 액션을 취해야 하는 것이 좋을지 조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by 인사팀 모과장 2022. 1. 23.
728x90
반응형

Q. 기존에 다른 업무를 진행하다가, 회사 경영이 안 좋아지면서 퇴직자들이 대거 발생하는 바람에 제가 HR 업무로 직종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계시던 HR 담당자 역시 퇴사하게 되어 인수인계를 진행하지 못하고, 제가 HR 업무에 관련하여 아무런 정보도, 진행 방법도, 무엇을 해야 하는지도 모르는 상황입니다. 예전부터 HR 업무를 하고 싶어 이쪽으로 커리어를 쌓아 나가고 싶으나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막막합니다. 참고할 수 있거나, 제가 어떤 액션을 취해야 하는 것이 좋을지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 갑자기 HR업무를 맡게 되셔서 상당히 당혹스러우시겠네요ㅠㅠ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네이버 카페를 활용하시는 겁니다. "인사쟁이가 보는 실무 카페"라는 카페인데 국내의 인사담당자는 모두 모인 카페라고 보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거기 가입하셔서 찾고자 하는 업무를 키워드로 검색하면 노하우, 방법 등의 게시물들이 잘 나와 있습니다. 도움되시길 바라며, 아래 링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cafe.naver.com/ak573
그리고 한국능률협회나 생산성본부 홈페이지 가시면 초보 인사실무자를 위한 2-3일 교육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인사실무 전반을 훑어주는 과정이라 감을 익히기에는 그게 더 나을듯합니다 우선 그거 먼저 들으시고 부족한 부분은 카페검색이나 관련 도서를 구입해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이팅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