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A 모음

Q. 평일에는 무조건 근무를 해야되는데 이럴 경우에는 이직할 회사에 시험이나 면접을 퇴사하지 않고서는 보러가기 힘들 거 같은데 어떻게 방법이 없

by 이직이 답이다 2022. 1. 15.
728x90
반응형

Q. 소기업이라서 연차개념은 없구요..
평일에는 무조건 근무를 해야되는데 (주말, 공휴일은 쉽니다.) 이럴 경우에는 이직할 회사에 시험이나 면접을 퇴사하지 않고서는 보러가기 힘들 거 같은데 어떻게 방법이 없을까요..?

 

A. 작은 회사의 경우 내 일을 누가 대신 해줄 사람이 없기 때문에 분명 자리를 비우기가 어렵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의도하지 않은 것 처럼 자연스럽게 팀 내에 반드시 자신의 일을 알고 있는 사람을 만들어야 합니다.

은연중에 일을 조금씩 가르쳐줘서 긴급한 경우에 처리가 가능하게 하는 것이죠.

물론 쉬운 일은 아닙니다만 그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방법이 없긴합니다.
그리고 연차 사유와 관련해서 말씀드리자면, 실례일수도 있긴한데 기혼 또는 육아중이시라면 자녀를 핑계로 하는 답변이 가장 무난할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유치원 선생님 면담' 같은게 크게 부담없고 개연성이 높죠, 확인도 어렵구요.

만약 미혼이시라면 여러가지 복잡한 상황이 필요할텐데, 만약 부모님과 따로 사신다면 "부모님 종합건강검진 때문에 올라오셔서 같이 병원가봐야 된다"는 식의 답변도 괜찮을 듯 합니다.
세상에는 생각보다 좋은 회사가 아주 많습니다.

꼭 성공 이직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